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 FOOD & CAFE

[청담맛집] 소모임 하기 좋은 '삼미집' (feat.무늬오징어)

by 알론소소 2023.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로그 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약속을 잡았어요.

저는 아직 미혼이지만 친구들은 다 결혼해서 만나기 힘드네요.

 

친구가 가본 곳 중에 만족할만한 곳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된 '삼미집' 방문기를 소개시켜 드립니다.

 

카카오맵 길찾기 삼미집 청담본점

 

상호명 : 삼미집 청담본점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9길 24

카카오맵바로가기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주차할곳은 마땅하지 않으니, 차를 두고 방문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사전에 예약을 꼭 하시기를 또 추천 드려요.

 

 

삼미집 입구

 

삼미집 입구입니다.

앞에 싱싱한 해산물들이 보여요.

해산물은 너무 좋아해서 들어갈때부터 설레어 버립니다.

 

메뉴1
메뉴2
메뉴3(주류)

 

메뉴판이예요.

여기는 원래 아나고 우니 아보카도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아나고우니아보카도삼합

다만 아나고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잔가시가 조금 있지요.

친구중에 아나고 불이 있어서 ㅎㅎ 저희는 아나고는 담에 먹기로.

 

모듬회 + 무늬오징어를 시켰습니다.

 

세상에 무늬오징어 서울에서 접하기 힘든데, 친구가 저에게 선물을 줍니다 ㅠㅠ~

무늬오징어는 오징어 중에서도 귀하고 비싸기로 유명하죠!

 

 

 

상차림

 

상차림은 이렇게 샐러드와, 볶음김치 등이 셋팅됩니다.

 

모듬회

모듬회예요!

 

참돔(좌측) + 광어(우측) + 연어 입니다.

메뉴판에 참돔은 없지만, 시즌별로 다양한 어종을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날 매장 벽면에 적혀있는 어종을 확인 후에 시켜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는 6일날 참돔낚시 다녀와서 참돔을 하루전에 먹었었지요 ㅎㅎ 하지만 역시 전문점의 맛은 다르네요!

 

무늬오징어회

대망의 무늬오징어회 입니다.

보통의 오징어회는 식감이 있어서 그런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은데요.

무늬오정이는 다릅니다. 

 

완전 쫀득쫀득한 식감이예요.

먹다보면 입에서 녹는듯한 느낌도 나구요. 

(사실 무늬오징어로는 튀김도 장난 아닙니다.. 오징어볶음도 무늬로 하면 장난아님)

 

회 느낌은 안좋아하시는 분도 계실거예요! 

하지만 이 귀하고 맛있는걸.. 저는 부리나케 먹었습니다 ㅎㅎ 

dough 피노누아

소주도 시켜 먹었지만~

오늘 친구중에 와인을 준비해준 친구가 있어서, dough 피노누아를 콜키지로 함께 했습니다.

 

붉은 과일의 풍미가 느껴지는 그런 느낌이었네요.

 

 

마지막으로 사이드메뉴를 시켰습니다.

짜치구!! 무려 2개나 ㅋㅋ 셋이서 두개 그냥 순삭했습니다.

 

짜치구

'짜파구리에 그라나빠다노치즈와 체다치즈를 올린 안주' 로 설명 되어 있죠

 

회를 먹으면 배가 그렇게 부르지는 않으실건데, 짜치구로 마무리하시면 딱 좋습니다.

 

 

저는 이곳을 왜 이제왔나 싶어요.

무늬오징어 파는것만 알아도 자주왔을 것 같습니다.

 

청담쪽에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해산물에 소모임 하실 계획 있으시다면 방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